간혹 PostgreSQL 말고 PPAS(피파스)라고 부르는 DBMS가 있다.
PPAS도 역시 PostgreSQL을 사용하고 있는데 부르는 명칭이 다른 이유를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자.
1. PostgreSQL란?
PostgreSQL은 EnterpriseDB사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버전(무료)으로 배포되는 ORDBMS(객체-관계형 데이테 베이스)이다.
오픈 소스이며, 현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.
PostgreSQL 커뮤니티 버전으로는 다른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달리, 연산자, 복합 자료형, 집계 함수, 자료형 변환자, 확장 기능 등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객체를 사용자가 임의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을 SQL 차원에서 제공한다.
2. PPAS란?
PPAS는 EnterpriseDB사에서 나온 제품이며, Postgres Plus Advanced Server의 약자로 PostgreSQL 기반에 커뮤니티 버전에서 사용할 수 없는 기능들을 제공하는 사용 버전 제품이다.
PPAS는 해당 EnterpriseDB사로부터 기술지원이 가능하고, 전문전인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.
PPAS에서 가장 큰 장점이라면 Oracle(오라클)의 사용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고, 기존에 사용 중인 Oracle(오라클) 기반의 애플리케이션(응용 프로그램)을 실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.
그렇다면 Oracle(오라클)에서 PPAS로 마이그레이션 하여 사용이 가능하고, 아마도 비용 측면에서도 조금 더 저렴할 것이다.
(현재 Oracle(오라클)을 사용하려면 너무너무 비싸다....)
간단하게 PPAS랑 PostgreSQL의 차이를 알아보았다.
출처: https://info-lab.tistory.com/261 [:: IT School :::티스토리]